AirLine

진에어,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20.05.28)

제주요정 2020. 6. 1. 20:08
반응형

진에어 /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

또, 월요일이 찾아왔네요. 월요일은 매주 겪지만 쉽게 넘어가는 법이 없는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미처 운항을 확인하지 못했었던, 진에어 김포-부산 노선 탑승기를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

진에어의 김포-부산 신규취항 소식을 저는 현수막으로 확인하였는데요, 5월에 서울을 다녀오면서

위 현수막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렇게해서, 김포-부산 노선은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에어부산, 티웨이, 진에어

총 6개의 항공사가 운항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시아나, 에어부산의 경우 공동운항편도 있지만 정말 공급석이 확 늘어났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겠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

진에어의 경우 위 현수막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일 4회 왕복 운항중인데요, 최근 제 포스팅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항공사들의 운임 수준이 굉장히 저렴합니다. 진에어 역시 최저운임이 10,900원 슈퍼로우 클래스를 예약할 수 있네요.

여기에 5월은 유류할증료가 0원, 공항이용료 4,000원을 더하면 총 14,900원에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단, 슈퍼로우 클래스의 경우 무료 위탁수화물이 없으니 이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14,900원이면 KTX 부산-동대구 구간 비용보다 저렴하네요! 

진에어 /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

예약과 동시에 좌석선택까지 완료할 수 있었는데요, 진에어는 특이하게 좌석번호가 28열부터 시작하네요.

가운데 자리가 비어있는 곳으로 사전좌석을 선택하고 취소수수료도 확인해봅니다.

슈퍼로우 클래스의 경우 출발 2일전 취소의 경우 운임보다 취소수수료가 높아지는데요,

이럴경우에는 세금만 환불되는걸로 알고있는데, 한번 더 확인을 해보아야겠네요.

약관을 읽어보다 보니, 슈퍼로우 클래스는 진에어의 나비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사실 적립보다는 이 운임으로 탑승만 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네요.

진에어 /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저는 종이 탑승권을 뽑았습니다. 실물 탑승권을 뽑아야 개인적으로 탑승을 하는 기분이 들기도하고,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탑승권을 모으는 요상한 취미때문에 항상 출력해서 탑승중에 있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

목요일 오후인데도 불구하고, 국내 여기저기로 가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정말 3월,4월보다는 많은 분들이 조금씩 움직이시는 것 같은데 지난주 다시 한번 집단감염이 시작되어서 걱정입니다.

LJ357편의 탑승구는 1번 게이트로 가장 깊숙한 곳에 있네요, 열심히 걸어갔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

날씨는 보시는 것과 같이 매우 좋았으나, 연결편 지연으로 인해서 탑승시간이 20분 정도 지연되었습니다.

그리 많은 시간은 아니기에 문제없이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진에어도 보잉 737-800 기종으로 운항하고있네요.

진에어 /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

날씨가 많이 좋았던 탓에 창가에서 빛이 엄청 잘 들어 오네요! 이륙후에도 빛이 많이 들어오면 닫아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륙후에는 빛이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이번에도 상공에서의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정말 딱 이쁠만큼만 구름이 떠 있어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지만 괜히 한번더 설레였네요!

진에어 /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

착륙하고 보니 브릿지가 아니라 브릿지카와 버스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버스를 한번 더 타서 시간이 더 오래 걸릴수도 있지만,

바로 김해공항 도착 1층으로 진입할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 시간 소요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진에어, 김포-부산 LJ357편 탑승기(20.05.28)

진에어까지 5월 신규취항이 이루어지면서, 부산-김포 노선의 경우 본문에서 말씀드렸듯이 총 6개의 항공사가 운항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이전과 비교하면 정말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에비해 수요의 경우 아직까지는 공급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1만원대 운임은 기본으로 하고있는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만족스럽지만 장기적으로 운항이 가능할 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 일 4회 왕복운항
  • 위탁수화물 없는 운임 有
  • 저렴한 운임으로의 탑승

최근에 부산-김포, 김포-부산 구간의 탑승기를 포스팅하면서, 정말 단점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상상할 수 없었던 파격적인 운임으로 운항중이고, 선택의 폭도 엄청 넓어졌기 때문인데요. 진에어의 경우도 일 4회 왕복운항에, 저렴한 운임, 수화물이 필요 없는 운임까지 갖추고 있기에 출장 혹은 짧은 일정으로 다녀오시는 분들에게 고려해볼만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많은 분들이 김포-부산, 부산-김포 노선이 저렴한 운임에 운항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