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Line

진에어,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20.06.22)

제주요정 2020. 6. 22. 22:48
반응형

진에어 /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

모두 힘찬 월요일 보내셨나요? 서울은 낮기온이 32도까지 올라가면서 무더운 여름날씨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것 같네요.

오늘은 진에어 /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이번에는 12시대 비행기를 이용했고, 추가적으로 사전좌석까지 구매해보았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탑승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스케쥴 출처: 진에어 홈페이지

진에어의 경우 김포-부산 노선을 하루에 총 4회차 운항을 하는데요, 

이른아침, 오전, 점심, 저녁까지 다양한 시간대에 운항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

이번에도 탑승 일주일 전에 예약을 시도하였는데요, 슈퍼로우 클래스가 9석 열려있습니다.

항공운임이 13,900원인데요, 앞선 여러 포스팅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지만 KTX, SRT에 비해 엄청나게 

저렴한 금액입니다. 공항세까지 모두 합쳐 총 17,900원에 예매할 수 있었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

앞서 잠시 말씀드렸듯이, 이번 탑승에는 부가 서비스를 신청해보려했는데요

조금 더 편안한 비행시간을 위해 가장 앞자리를 선택하였습니다. 

진에어는 사전좌석 지정에 총 4구역으로 나누어 구매가 가능하였는데요, 

비상구열, 지니스트레치, 지니프론트, 비상구(NO REC)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비상구 NO REC 좌석은 등받이가 뒤로 넘어가지않는 좌석이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빠른 하기와 편안한 좌석인 비행기의 가장 앞쪽 비상구열을 선택하였습니다.

좌석 구매가격은 10,000원 이네요. 운임을 워낙 저렴하게 구매하였기에 큰 부담없이 구매하였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

김포공항에 도착하였는데, 생각보다 일찍 도착하게 되어 간단하게 커피를 마시려 4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제가 평소에도 좋아했었던 ILLY 카페가 푸드코트에 있었네요?!

주저없이 아이스바닐라라떼 구입후 여유롭게 탑승을 기다려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커피한잔하고 싶은 분들은 푸드코트내에 ILLY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

월요일 오후였지만, 생각보다 공항에 많은 분들이 탑승을 기다리시고 계시더라구요, 제주행은 물론 김포, 울산까지

국내선이 늘어나다보니, 공항이용객도 조금 증가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8번 게이트의 경우 보안검색대에서 멀지않은 곳에 위치하였기에, 오늘은 여유있게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

진에어 역시 보잉 737-800 기종을 운항하고있는데요, 진에어 항공기 뒤편의 제주항공 737-800도 보실 수 있습니다.

탑승은 별다른 지연없이 이루어졌는데요, 비행기의 맨 앞자리 비상구열 좌석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에어 일반석(왼쪽), 비상구열(오른쪽) 비교사진

지난번 탑승시 찍어두었던 진에어의 일반석 사진과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비상구열 좌석이 훨씬 여유로워 보입니다.

앞쪽 시야의 경우도 벽으로 되어있기에 시트로 막혀있는 것 보다는 답답하지 않고 편안하게 올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다리를 여유롭게 펴서 탑승할 수 있는것이 제일 좋네요!

진에어 /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

오늘도 날씨가 너무나 좋았기에, 터뷸런스도 심하지않고 정시에 도착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국내선이용을 많이하였지만,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국제선이용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진에어 / 김포-부산 LJ355편 탑승기(20.06.22)

김포-부산 구간의 공급석 증대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겠습니다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희소식의 연속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에는 부산-양양구간의 신규취항까지 이루어지고있는데요, 국내선을 보다 폭넓고 많은 지역으로 여행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진에어 탑승기에서는 부가서비스 신청을통해 사전좌석까지 구매해보았는데요, 운임자체가 워낙 저렴하다보니, 저렴한 운임으로 탑승이 가능하셨던 분들은 한번쯤 구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저렴한 운임으로, 부가서비스 신청!
  • 편안한 좌석과 빠른 승,하차 가능!

진에어 뿐만아니라, 최근 많은 항공사들이 저렴한 운임으로 국내선 운항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운임으로 절약된 부분을 부가서비스 구매를 통해서 여행의 질을 높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맨 앞자리의 경우 10,000원으로 배보다 배꼽이 크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빠른 승하차가 가능하고 편안한 비행이 가능하기에 개인적으로는 가성비가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이번주도 화이팅하세요!

반응형